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 탈모 치료비 200만원 지원사업을 추진 한다고 합니다.

by Mayan 2023. 6. 12.

탈모는 고대 이집트부터 지금까지 3,500여 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인류의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2021년에는 우리나라에서 탈모로 병원 치료를 받은 사람은 약 24만 3천 명이었다고 합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 약을 먹기도 하고 모발 이식수술을 받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탈모에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서 치료비를 스스로 부담해야 합니다.

 

보령시 탈모치료 200만원 지원사업

 

보령시는 올해부터 탈모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받고 있는 만 49세 이하 시민들을 대상으로 탈모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보령시 탈모 진료 인원수는 2019년 479명, 2020년 490명, 2021년 595명으로 점차적 증가 추세라고 하네요.

그래서 보령시에서는 사회적으로 활발한 경제활동을 하는 만 49세 이하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심리적 위축 완화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탈모 치료비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충남 최초 보령형 탈모치료비 지원의 기반을 마련했다.

 

https://www.brcn.go.kr/

 

보령시청

4경 개화예술공원 주변에 위치한 부대시설을 포함해 5만여 평의 규모로 조성되어있다. 대단위 예술종합단지인 개화 예술공원은 공원 내 허브랜드, 음악당, 육필시 공원, 비림 공원, 그리고 모산

www.brcn.go.kr

 

지원조건

보령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만 49세 이하인 보령시민으로, 의과·한의과와 같은 의료기관에서 탈모 진단을 받은 사람이다.

 

지원금액

1인당 최대 200만 원이며, 진료기관 외래진료비 및 약제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신청기준

신청년도 2년 이내 진료비 영수증에 한해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며, 지원비는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 검토 후 개인별 계좌로 입금하게 된다.

 



신청은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탈모증 진단서, 외래진료비·약제비 영수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930-5951)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특히 보령시는 신청자 중 금연, 영양,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이 요구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센터로 연계하는 등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 계획이라고 합니다.

댓글